요즘 날씨가 예년보다 따뜻해서 2월인데도 불구하고 골프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올 겨울 연습장에서 열심히 레슨을 받고 필드를 꿈꾸고 계신 분들에게 코스 쉽고 잔디 관리 잘되어 있는 한양파인컨트리클럽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서울이랑 너무 가까워서 접근성도 좋고 9홀이지만 아기자기한 코스들이 많아 초보 골퍼들에겐 좋은 골프장이라고 생각됩니다.
한양 파인 컨트리클럽 정보
●위치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591
●골프장 이용료
* 그린피 - 9홀*2 18홀 120,000원(인당)
* 카트비 - 90,000원 (카트 1대)
* 캐디피 - 140,000원 (4인기준)
* 연습장 - 15,000원 (40분 기준)
한양 파인 컨트리클럽 예약하기
대표전화:031-930-9100
한양 파인 컨트리클럽 리뷰
● 연습장 타석이 2~3층으로 되어있어 매우 크진 않아도 그래도 200미터 정도의 길이를 자랑하며 필드 나가기 전 연습장에서 충분히 연습하고 필드에 나가기 좋습니다. 1층 주차장에서 로비로 들어오면 연습장 이용권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어 원하는 자리 선택 후 해당 타석으로 올라가 연습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클럽하우스 앞으로 나가게 되면 퍼터 연습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필드 나가기 전 그린의 상태를 확인은 필수인 거 아시죠? 퍼터와 공을 가지고 가서 연습용 그린으로 가서 퍼터 연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연습을 마치면 예약된 시간 10분 전에 카트를 타고 1번 홀로 이용을 하게 됩니다. 1번 홀 도착을 하면 캐디님의 인사와 간단한 준비운동 후 오너를 선택하고 순서에 맞게 티샷을 하면 되겠습니다.
● 1번 홀 - 1번 홀은 전장 319야드로 짧은 파 4입니다. 살짝 우측 도그렉성 홀이고 오른쪽은 오비 왼쪽은 해저드인 홀입니다. 드라이버 200~230미터 저도 치고 나면 어프로치 거리가 남기 때문에 쉽게 파 공략을 할 수 있는 홀입니다.
● 2번 홀 - 2번 홀은 화이트 티 기준 270야드의 파 4홀이고 짧은 홀입니다. 그린까지 오르막이라 드라이버를 충분히 보내시고 세컨드공략을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은 워터해저드가 있어 약간 왼쪽으로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 짧은 파 4 라 티샷만 잘 보내시면 충분이 파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 3번 홀 - 401야드 파 5 롱홀이며 좌 도그랙 홀입니다. 오른쪽은 오비고 왼쪽은 해저드가 있기 때문에 티샷이 중요한 홀입니다. 좌측 해저드를 넘기려면 드라이버 캐리고 230 정도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정면으로 치기는게 가장 안정적입니다. 이 홀은 롱 홀이지만 그다지 코스가 길지 않고 세컨드 샷을 130미터 이내로 보내야 하는 로컬룰이 있습니다. 그렇게 치면 서드샷 거리는 100미터 이내로 남기 때문에 잘 공략하셔서 파 공략하시면 됩니다.
● 4번 홀 - 128야드 파3 홀이며 앞에 워터 해저드가 있어 해저드만 잘 건너가면 무난한 홀입니다. 그린 앞 벙커가 있기 때문에 조금은 길게 치는 걸 추천드립니다.
● 5번 홀 - 361야드 핸디캡 2번 홀로 난도가 있는 홀입니다. 이번홀은 로컬룰상 드라이버 사용은 금지되어 있고 우드나 롱아이언으로 티샷을 해야 합니다. 약간 우측 도그랙 홀이라 정면에 보이는 것보다 오른쪽 공간이 좀 더 있습니다. 그린 앞에 해저드가 있기 때문에 벌타 페널티를 잘 생각하셔서 그린을 공략해야 하는 홀입니다.
● 6번 홀 - 173야드의 파3 홀이며 4번 홀 파3 보다 다소 거리가 긴 파3 홀입니다. 게다가 오르막이라 150미터 정도 생각하시고 티샷을 하면 좋습니다. 그린 앞 벙커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거리 파악을 하시고 파 세이브를 하시면 됩니다.
● 7번 홀 - 7번 홀은 258야드 짧은 파 4이고 오른쪽으로 최대한 가깝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으로 공이 나가기 쉬우며 티샷만 잘 치면 충분히 파 또는 버디도 가능한 곳입니다.
● 8번 홀 - 277야드 파 4 홀이며 티박스 앞에 해저드가 있고 오르막이 심해 티샷을 잘 띄어서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 너무 왼쪽으로 공을 보내면 세컨드 드을 칠 때 그린이 잘 안 보일 수 있으니 잘 생각하셔서 공략을 하시면 됩니다.
● 9번 홀 - 492야드 파 5 홀입니다. 마지막 홀이고 한양 파인 컨트리클럽에서 가장 긴 코스입니다. 약간 오른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고 티샷이 훅이 나면 쉽게 오비가 나는 홀입니다. 좌측에 해저드가 2개가 있고 세컨드 드을 오른쪽으로 공략하고 서드샷에서 그린을 공략하면 됩니다.
이렇게 한양 파인 컨트리클럽은 총 9홀로 이뤄져 있고 18홀을 예약하신 분들은 2바퀴를 도시면 됩니다. 같은 홀 2번 돈다고 해서 별로라고 생각할 순 있지만 전반전에서 잘 못 쳤던 홀들을 다시 잘 공략해서 잘 쳐보고 싶은 마음도 드실 겁니다. 그리고 한번 돌았다고 해서 그 홀들이 다 기억나지 않기 때문에 18홀을 돌아도 충분히 재미있는 골프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골프장을 여성 또는 골린이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소 짧은 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아기자기하고 그린도 괜찮고 다 좋은데 각 홀마다 짧은 거리가 다소 아쉬웠습니다. 서울 근교에 있는 한양 파인 컨트리클럽 접근성도 매우 좋고 이제 막 필드 나가시는 분들에게 좋은 골프장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