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도시로 알려진 무주시는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덕유산이 있어 깨끗한 공기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가족여행으로 정말 갈만한 곳은 많은데 인기가 좋은 지역들은 비싼 숙박료와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을 겁니다.
무주는 한적하면서 자연을 느끼고 가볼 만한 곳들이 많으니 아직 안 가보신 분 들은 이번기회에 한번 가 보세요!
구천동 계곡
여름에 여행을 가면 뭐니 뭐니 해도 물이 있어야죠? 무주 구천동에는 놀기 좋은 계곡이 있고 펜션과 글램핑장도 같이 있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구천동 주변에는 맛집도 많이 있고 무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무주산 다슬기 탕도 있어 맛과 즐거움을 같이 즐기수 있는 곳입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
덕유산이 자리 잡고 있는 무주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휴양림을 즐기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단위뿐만 아니라 친척들 또는 친구 가족과도 같이 예약을 해서 덕유산이 주는 풍경을 즐기시면 좋습니다.
휴양림을 충분히 즐기셨다면 덕유산 휴양림 근처에 샹그릴라레스토랑이 있는데 한식 레스토랑으로 왕갈비탕과 시원한 메밀막국수등 맛있는 메뉴들이 많이니 가셔서 한번 맛보세요!
무주 반딧불 축제
8월 30일부터~9월 8일까지 운영되는 무주 반딧불 축제는 무주행사 중 가장 큰 행사입니다.
우리나라 반딧불이 최대서식지인 무주에서 축제 기간 동안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3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태탐험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적상산 전망대
무주는 기본적으로 산이 많아서 가을에 단풍놀이를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중 정상산 전망대는 해방 1,000m 에서 내려다 단풍을 즐길 수 있으며, 안국사도 보실 수 있어 즐거운 눈 구경이 됩니다.
라제통문
삼국시대 때 신라와 백제를 연결하는 문이 있었는데 그 문의 이름은 라제통문 입니다.
라제통문은 무주의 덕유산과 석모산 사이에 있는 석굴문입니다.
이 굴을 기점으로 동쪽(무주군 무풍면)은 경상도 방언을 쓰고 서쪽으론(무주군 설천면)은 전라도 방언을 쓰기도 합니다.
무풍승지마을
백두대간에 둘러싸인 천하명당으로 십승지 하나로 뽑힙니다.
무풍승지마을에는 풍등 만들기, 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머루와인동굴
무주에 또 하나 유명한 건 머루입니다. 머루로 와인을 만드는 동굴은 자연적인 동굴은 아니지만 인공적으로 약 200m의 길이로 동굴을 만들었고 머루와인의 맛을 볼 수 있고 선물용으로 구매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반디랜드
반딧불이 고장인 만든 반디랜드가 있습니다. 반디랜드는 반딧불이 테마로 만든 자연공원입니다.
청소년 야영장, 통나무 집, 수영장 등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테마공원이니 무주를 방문했다면 한번 가보시면 좋습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구천동 가기 전에 자리하고 있는 무주리조트는 올림픽 개최지로 최종선정까지 갈 정도로 겨울기간 좋은 설질과 시설을 자랑은 곳입니다. 스키나 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주리조트에서 겨울 즐겨 보세요!
덕유산 향적봉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덕유산은 높아서 그냥 오르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이 들 겁니다.
하지만 향적봉으로 올라가는 곤돌라로 산을 오를 수 있고 중턱에서 내서 600m 정도 걸으면 정상에 올라 산의 정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무주는 한번 가시게 되면 2박 3일 코스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가서 계곡에서 하루 놀다가 오는 생각으로 가셔도 되지만 수도권에서 출발하면 거리가 좀 있어 이왕 갈 때 여러 곳을 둘러보고 맛집도 같이 즐기시는 게 낫습니다.
청정도시 무주에서 힐링받으시고 좋은 기운으로 휴가 즐기세요!